이제 '서비스 업체'는 '구글'에서 찾습니다.
2024/02/03 기준 서비스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 31.88%, 구글 65.45%로
구글이 네이버보다 두 배가 넘는 검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서비스를 찾을 때, 네이버보다 구글을 훨씬 선호하는 것입니다.
두 시장의 점유율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구글 검색에서 더 신뢰를 느끼고 있습니다.
중요한 일은 네이버보다 구글에서 검색해 정보를 찾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이 구글에서 서비스 업체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이제 구글 상위 노출은 필수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신경쓰지 않으시면, 고객의 2/3를 잃으시는 겁니다.
이제는 네이버 노출보다 구글 노출을 더 신경 쓰셔야 할 때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 다음 3가지를 신경 쓰셔야 합니다.
1.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포스팅하기
고객을 끌어모으고, 홈페이지에 오래 머물도록 하는 것이
상위 노출에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2. 홈페이지 최적화 작업 진행하기
홈페이지 SEO의 28가지 기준을 하나씩 채워나가셔야 합니다.
1개를 해결하실 때마다 최적화가 0.5% 개선됩니다.
3. 백링크 작업 진행하기
백링크 작업을 지속적으로 맡기셔야 합니다.
매력적인 포스팅을 하는 업체들끼리 경쟁하면,
결국 백 링크로 순위가 결정 나게 될 것입니다.
백링크는 일종의 ‘투자’입니다.
그것도 원금이 손실되지 않는 투자와 같습니다.
원금이 굴러가면서 복리로 이율이 생기는 투자처럼,
백링크도 지속적으로 쌓이면서 점점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백링크를 잘 쌓아가고 계시나요?
백링크의 효과를 모르셨다면,
지금부터 차곡차곡 쌓아가셔서
'백링크 작업'을 통해, “경쟁업체 위에 올라가는 마법”을 경험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