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업체 선정, 무조건 성공하는 5가지 방법

백링크 작업 업체, 국내 1위 - 백링크프로
구글 상위 노출을 원하신다면, 백링크 작업을 해보세요!

SEO 업체 검색결과

구글 SEO 업체 선정, 다들 어렵게 느껴지실텐데요. 이것만 알면 무조건 SEO 업체를 선정하는 핵심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SEO 잘할 수 있는 구글 SEO 업체 선정을 잘 하지 못하고, SEO를 잘 알지 못하는 업체 선정을 하게 될 경우 비용적으로도 그렇고, 시간적으로도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웹사이트를 만들었으면 아무것도 안하거나, 마케팅은 그냥 종합 광고대행사에 맡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SEO 마케팅은 꽤나 어려운 작업인만큼 SEO 마케팅 대행사나 실행사에 맡기는게 좀 더 효율적이고 광고비 절감이 많이 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SEO가 실제 성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

구글 상위노출 검색 결과

제일 먼저 봐야 할 것은 바로 키워드 리서치 즉, 키워드 조사를 통해 해당 업체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결과를 내고 있는지 를 통해 봐야 합니다.

만약 고려하고 있는 SEO 업체가 구글 검색엔진 어느 공간에서도 상위노출 등 노출이 되고 있지 않다면,

그 업체는 웹사이트 SEO 작업을 잘 할 수 있는 업체 라고 말할 수 없겠죠.

제일 중요한건 그 업체가 SEO 관련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지도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만약 검색엔진 어느 곳에서도 SEO 관련 키워드로 검색 엔진 최적화 노출이 아니라, 구글 키워드 광고 같은 것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면 신뢰하기는 좀 어렵겠죠.

그래서 실제 SEO 적용을 해서 페이지 상위 노출이 되었는지 키워드별 순위 체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SEO 를 적용한 키워드 레퍼런스(유사 성공사례)

관련 산업 키워드 레퍼런스

다른 곳에서는 얘기하지 않는 핵심 중 하나가 바로 유사 키워드에 대한 레퍼런스가 있는가? 입니다.

만약 SEO 를 적용한 유사 성공사례가 없다면, 이 SEO 업체가 다른 분야에서도 성과를 냈다고 하더라도,

우리 브랜드의 성과를 보장하기에는 많이 힘들 수 있겠죠. 본인의 SEO 성과 뿐만 아니라 실제 다른 클라이언트 성공사례까지 성과를 잘 내고 있는 회사를 찾아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만 여러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는 키워드 전략 등을 잘 알 수 있고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중고 버스"라는 검색 키워드로 SEO 마케팅 의뢰를 한다고 봅시다.

그러면 후보에 올라와있는 SEO 업체는 버스 관련 키워드, 아니면 중장비, 하다 못해 트럭이나 비슷한 산업계

키워드 상위노출 성공을 한 전략 분석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키워드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가 높고, 좋은 SEO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특정 키워드 전문으로 한다면, 그 키워드는 좋은 결과를 내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다른 산업 분야에서

결과를 내지 못할 수도 있기에 최대한 비슷한 산업 분야의 경력이 있는지 꼭 체크해보도록 합시다.

검색엔진 최적화 사이트를 무조건 새로 만들기?

어떻게 하면 잘 고를 수 있을까?

간혹 저희 백링크프로에도 이런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홈페이지 제작까지 같이 하나요? 등입니다.

제작 하면 좋지만 사실 홈페이지 기존에 만든 것도 비용이 많이 들었을 텐데, 다시 홈페이지를 만든다?

무조건적으로 만들면 오히려 비용적으로 많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홈페이지는 SEO 최적화를 최대로 하고, 순위 오르는게 한계가 있어도 할 수 있는 선에서는 최선을 다하는게 비용적으로 저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이 레거시(오래된)한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참에 더 SEO 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만드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객관적으로 그 행동을 뒷받침할만 한 설득력이 있는 그런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제작까지 같이하는 업체의 경우 테크니컬 SEO 최적화는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그리고 모바일에서 봤을 때 사이트 반응형 웹 구현이 가능한지도 꼭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예산에 맞춰서 최적의 SEO 전략을 구축하게끔 하는 그런 업체 선정을 하는게 좋은 결과,

더 나아가서 지속적인 SEO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백링크 생성에 대한 방식

그 다음 알아보아야 할 것은 바로 백링크 생성에 대한 방식입니다.

SEO의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백링크 작업인데요.

사이트 내부 최적화는 메타 태그 등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외부 최적화는 백링크 작업으로 귀결되는 것이 현재 구글 SEO 상황입니다.

이 백링크 작업 같은 경우에는 백링크 제작 업체가 어떤 백링크 작업을 하고 있는지 꼭 봐야 합니다.

그 전에 백링크에 대한 간단한 정의부터 하자면 "홈페이지의 평판 지수를 높여서 순위를 올리는 것"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평판은 웹사이트 내에 링크 심는 작업을 통해서 많이 올리는데요. 이걸 바로 백(back) 링크(link) 작업이라고 합니다.

백링크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다.

되도록이면 고품질(domain authority) 의 링크 빌딩 작업을 하는 업체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종류가 여러개 있지만 단순 양산 업체들 같은 경우에는 타 사이트 페이지 접근해서 대량으로 댓글 백링크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링크 빌딩 방식 같은 경우에는 구글 또는 국내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 알고리즘 파악을 잘 하고 있는 업체에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평판 지수가 높아져 좋은 순위 상승 효과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위가 오를 경우 자연스럽게 유입 문제는 해결 되겠죠.

예전 같이 트래픽 같은 유입 서비스로만 해결되는 시대는 지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좀 더 복잡한 알고리즘 적용을 한 백링크 작업 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하는 곳이 좋습니다.

구글 SEO 업체 작업 범위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아봐야 할 것은 구글 SEO 업체의 작업 범위 내용입니다.

보통 SEO 같은 경우 일반적인 다른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과는 다르게 그 안에서도 내용이 세분화되어 집니다.

SEO 작업 단계는 매우 다양합니다.

SEO 업체의 작업 구성 범위

  1. 테크니컬 SEO

  2. 콘텐츠 SEO

  3. 링크빌딩 SEO

그 안에 메타태그,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생성, 화이트햇 백링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뉘어 지겠지만

크게 구성하는 단계는 위와 같습니다. 위 단계를 쪼개서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있고, 한꺼번에 하는 곳도 있으니 종합적으로 검토하셔서 나에게 맞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테크니컬 SEO, 반응형 웹 충족, 사이트 콘텐츠를 이미 다 끝내놓은 경우는 굳이 맡길 필요가 없겠죠?

그럴 경우에는 백링크 작업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 의뢰하시는 것이 비용 절감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사이트 제작은 이미 끝내서 콘텐츠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테크니컬 SEO와, 링크빌딩 SEO를 필요로 하신다면

2개 동시에 진행하는 업체를 찾아보시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비용 절감을 원하신다면 각각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알아보시는게 동일한 비용으로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업체가 실제 성과를 내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하죠?

이건 아주 간단합니다. 그 업체를 찾을 때 어떻게 찾으셨나요?

구글 애즈 같은 구글 검색 유료 클릭을 통해 들어오셨나요?

아니면 구글에 검색해서 스폰서 표시가 안붙은 자연 검색으로 들어오셨나요? 이것만으로도 구글 SEO 업체선정 방법을 잘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브랜드 키워드는 특수한거라 확인이 어려워요.

그러면 그 업종이나 산업분야등 큰 범위 내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큰 산업분야라면 온라인 유통 (패션, 커머스) 등을 한꺼번에 묶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쉽게 산업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종합 SEO 업체가 낫나요? 아니면 따로 맡기는게 낫나요?

비용 절감을 원하신다면 따로 맡기는게 훨씬 낫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파트 인테리어를 맡긴다고 해봅시다. 비용을 아끼시려면 반셀프 인테리어를 고려해볼 수 있겠죠.

바닥 인테리어 전문으로 하시는 분도 있을테고, 페인트만 하시는 분도 있겠죠. 비용을 아끼시려면 이렇게 반셀프가 낫습니다.

품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훨씬 더 품질이 좋을 것입니다.

SEO 기업 선정 기준도 마찬가지 이유입니다. 테크니컬 SEO와 같은 메타태그 최적화 전문,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 SEO 최적화 전문, 구글 상위노출에 최적화된 백링크 SEO전문 등 다양한 업체가 있으니

비용 절감하시려면 2-3개 업체로 쪼개서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비용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종합 SEO 기업에 의뢰하시는것이 시간적으로 현명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

결론

SEO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믿을 수 있는 곳, 그리고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취급하는 곳에

의뢰하시는 곳이 비용적, 시간적으로 많이 이득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드린 것처럼 실제 성과를 내고 있는지 보고, 유사 업종 레퍼런스를 비교 하고, 작업 범위가 어디까지며

백링크 작업은 하는지까지 보신다면 SEO에 대한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업체선정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되실 것입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더욱 더 도움 되는 포스팅 참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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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성

서울, 대한민국
CTO(기술책임자)
(주)에스앤지컴퍼니(백링크프로)

저희 백링크프로는 9년간 연구로 국내최초로 자체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국내포털, 국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구글, 네이버 검색최적화 작업에 효과적인 백링크를 국내 최대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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