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이트 상위노출 작업 3시간만에 끝내는 핵심 전략

구글 사이트 상위노출을 가장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 이 5개만 알면 3시간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노출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5개만 충족하면 해결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조금은 구글상위노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셔야 합니다.

1. 키워드 타겟팅


구글 상위노출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건 어떻게 보면 키워드 타겟팅입니다. 하지만 구글 상위노출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처음부터 내 키워드가 메이저 키워드로 1페이지에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라는 키워드가 메이저 키워드라고 봅시다. 맨처음부터 최적화 작업을 하면 이 키워드로 상위노출이 될까요?

정답은 "아니다" 입니다. 맨처음에는 이렇게 경쟁률 센 키워드 보다는 경쟁률이 낮으면서 고객 유입은 효과적인 롱테일키워드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선정하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프로그램"이런식으로 말이지요.

기존 메이저 키워드에 추가적으로 단어 1-2개가 더 붙는 형식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검색량은 낮지만 그만큼 경쟁률도 낮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유입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타겟 키워드에 맞게 웹페이지 최적화


타겟 키워드를 정하셨으면 그에 맞게 웹페이지를 최적화 하셔야 합니다. 최적화라는 말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 타겟 키워드에 맞게 홈페이지 내용을 정리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들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라는 키워드로 내가 웹페이지를 만든다고 가정해봅시다. 인스타 팔로워 관련 내용 대신에 엉뚱한 내용이 있으면 구글 로봇에서 어떻게 인식을 할까요? 이 웹페이지는 이 키워드랑 다른 내용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구글 상위노출에 적합하지 않아라고 판단하고 하위에 노출시켜 줄겁니다. 따라서 타겟 키워드에 맞게 웹페이지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처음 순위 산정이 될 때 최대한 높은 순위에 랭크될 것입니다.


3. 내부 검색엔진 최적화


웹페이지까지 키워드에 맞게 작성하셨으면 내부 검색엔진 최적화(On-Page SEO)작업을 통해 상위노출에 적합한 상태로 만들어줍시다.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은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구글 로봇이 잘 읽어갈 수 있게 내 홈페이지 정보를 설정하는 것 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그 중에서는 제일 핵심적인건 바로 메타태그인데요.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정보를 담고 있는 태그입니다.

홈페이지 관리자모드나 head태그 내에서 메타태그 삽입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삽입하시면 구글 로봇에서 읽기 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메타태그는 좀 생소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 제작자나 전문 업체에 문의하시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사이트맵이나 robots.txt 파일 권한도 꼭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들은 추후 자세한 포스팅을 통해 방법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4. 페이지 로딩속도 개선


페이지로딩속도는 대부분 별로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딩속도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사이트 순위가 많이 상승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사이트 로딩속도를 참고해보시고 개선점을 찾으신 후 이미지 용량을 줄인다던지 방법을 통해 로딩속도를 꼭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5. 콘텐츠 확산(백링크 구축)


백링크 작업은 수작업으로 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희 백링크프로에서도 해당 업무를 대행하고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셔도 됩니다. 꼭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카오톡 @백링크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