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는 새롭게 바뀌는 SEO 핵심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6가지 핵심 요소들을 잘 챙겨주셔야,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상위 노출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1. 브랜드 권위 구축 : EEAT(경험, 전문성, 권위, 신뢰)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권위를 중요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E.E.A.T(경험, 전문성, 권위성, 신뢰성)은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운영을 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지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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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ience (경험): 작성자가 특정 주제나 제품에 대해 실제 경험이 있는지 여부를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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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rtise (전문성): 작성자가 주제에 대해 얼마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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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itativeness (권위성): 작성자나 콘텐츠가 해당 분야에서 얼마나 권위 있는 존재로 인식되는지를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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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stworthiness (신뢰성): 콘텐츠와 작성자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지속적으로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EEAT 점수를 노린 전략이 필요합니다.
2. AI 기반 콘텐츠 전략
구글에서 AI 생성 콘텐츠를 노출시켜주지 않는 비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AI를 통해서 홈페이지 콘텐츠들을 만들고 계시다면, 색인이 되는지 잘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3. 제로클릭 콘텐츠 최적화
구글 검색 결과를 클릭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로클릭(Zero-Click)이 점점 활성화가 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제로클릭 영역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더 전략적입니다.
4. 연계 검색 의도(Follow-UP Search Intent) 대응
구글에서는 연계 검색의도를 예측해서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을 좋은 데이터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발행하면서 들어온 사람이 이후 궁금할 내용들까지 내부 링크로 연결하는 것이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백링크 전략 강화
구글 검색 엔진의 백링크 품질 평가 기준이 강화 되었습니다. 더 신뢰도가 높은 곳에서 생겨야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관련성이 높은 링크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더 강화된 기준에 맞는 고품질의 백링크 작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백링크프로는 여전히 구글 순위 상승에 효과가 있습니다.
구글 순위 상승에 좋은 효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업데이트 내용을 보고 백링크 작업을 최신화 하고 있습니다.
25년도에도 항상 효과 좋은 백링크 작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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